이학수 안중중앙라이온스클럽 회장, 김현제 평택상이군경회장, 오명근 경기도의회 의워 말과 말씀
인터뷰 김창석 5지역 부총재 국제라이온스클럽 345-B지구
안중 민경난 그림뜰노인전문요양센터원장과 안중고고장고 재능기부

[경기=뉴스프리존] 김경훈/김정순 기자=  평택상이군경회 국가유공자 등을 위한 나눔행사가 평택 보훈회관에서 개최됐습니다.

신나는 고고장고팀의 재능기부 공연으로 시작된 나눔행사는 라이언들이 십시일반 모은 정성이 모였는데요.

이날 무병을 기원하는 쌀과 장수를 기원하는 홍삼엑기스, 산삼주도 전달됐습니다. 한 라이언은 생수를 1800병, 또다른 라이온은 김치통을 100개나 기부했습니다.

[말씀] 이학수 회장/평택시 안중로타리클럽

-"국가와 민족을 위한 우리의 어르신들 정말 감사드립니다. 어르신들이 없었으면 저희가 이 자리에 있을 수 없습니다. 어르신들을 잘 섬기면서 그리고 어른들에게 저희들이 만들어가는 모습을 보이도록 정말 최선을 다해서 움직이도록 하겠습니다."

이 자리에서 현금 300만원을 쾌척한 라이온을 잠시 만나봤습니다.

[인터뷰] 김창석 5지역부총재/국제라이온스협회 345-B지구

-"선배님들의 고귀한 희생이 없었으면 저희가 이런 자리에 서지 못했을 것 같습니다.  6.25와 같은 그런 전쟁이 두 번 다시는 일어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 Q.앞으로의 일은 나눔을 계속 이어 가실 생각이십니까? 전에도 해왔었지만 계속 이런 자리가 이어 졌으면 좋겠습니다."

[김정순 기자]  연말에 들어서면서 이와같은 나눔행보가 이어지고 있지만 예년보다 차분한 느낌입니다.

이날 대한민국과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한 이들은 안중 그림뜰노인전문요양센터 원장인 민경난 도시양봉가가가  정성스럽게 만든 영양빵을 들고 귀가했습니다.

[말씀] 김현제 회장 /평택상이군경회

-"확정된 것은 아직 아니지만 내년에  상이군경 단독으로 차량 1대 그리고 미망인 유족회로 차량 1대를 주기로 했습니다. 왜냐하면 선배님들 오늘 나오실 때 굉장히 힘드셨잖아요. 이제 앞으로 보훈의 방법이 찾아가는 보훈.. 제가 선배님등을 찾아 뵙고 인사드리고 .."

[말씀] 오명근 의원/경기도의회

-"사실  국가관이 없으면 대한민국 무너집니다. 요즘 남북관계나  우리  정치인들 보면 정말 여기 서있는 자체가 얼굴이 뜨겁지만은  그래도 누군가는 해야 됩니다. 요즘 정치인들 보면 정말  나쁜 놈들이라고 하지만 오늘 여기 온 사람은 약간  덜 나쁜 사람입니다."

[김정순 기자]  국민의례에서 거수경례와 묵념을 한 노병들의 가슴에는 희미해져 가는 그날의 기억들에 대해  "댓가없는 자유는 없다"라는 교훈을 남기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평택에서 뉴스프리존 김정순입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