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청.(사진제공=영월군)
영월군청.(사진제공=영월군)

[뉴스프리존,영월=김병호 선임기자]영월군은 급변하는 관광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2021년 관광 마케팅 추진 방향을 정하고 새해를 맞아 재도약을 준비하는 계획을 수립했다.

지난 한해 코로나 19 팬데믹으로 인해 관광산업 전반에 어려움을 겪는 한 해였으며 이로 인해 비대면 트렌드가 자리 잡는 등 급속한 관광형태의 변화가 있었다.

급변하는 관광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영월군이 다양한 언택트 활동 및 온라인 마케팅 강화 방안을 준비하는 등 전략적 변화를 꾀하고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한다.

FIT 관광객 유치를 위한 프로그램 운영과 기존 단체 관광객 위주의 지원정책을 과감히 수정해 소규모 단체형 관광객 증가에 대비한 인센티브 정책을 추진한다.

또한 관광객 편의 증대를 위한 스마트 전자지도 구축, 야간관광 활성화를 위한 야간투어 상품 개발, 젊은이들이 선호하는 숨은 포토 스팟 발굴 등을 추진해 잠재적 관광 수요 창출에 주력하는 등 수요자 중심의 마케팅 전략을 준비 중이다.

지난해 젊은 세대와 공감할 수 있는 단종대왕 알리기를 위한 뮤직비디오 제작과 전통시장 활성화 영상 프로젝트는 유튜브에서 100만뷰 이상을 기록했으며, 유명 여행작가와 콜라보한 에세이 그여름젋은달은 sns상에서 인기리에 회자돼 여행하고 싶은 도시로서 영월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데 기여했다.

이런 온라인 마케팅 성과를 바탕으로 영월 공식 관광 sns 채널인 “핫한영월” 경쟁력 강화와 바이럴 마케팅을 통해 영월의 숨은 매력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여기에 올해 5월중 통합관광지원센터 준공과 연말까지 준공 목표로 진행 중인 봉래산 전망대 사업 등 관광지 자원화 사업으로 영월 관광을 견인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올 한해도 코로나19 상황이 계속 이어질 것으로 예측됨에 따라 군 자체 운영 관광시설에 대한 철저한 방역 관리로 안심관광을 선도할 것이며 빠르게 변하는 관광시장에 신속하고 창의적인 마케팅 정책으로 영월관광 재도약의 원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