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는 탄핵사유를 포함한 이러한 혐의에 대해 긴급 국정조사를 즉각 결의해야 ”

김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 Ⓒ김정현 기자
김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 Ⓒ김정현 기자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김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윤석열 검찰총장의 판사 사찰이 사실이면 명백한 탄핵 사유에 해당된다”며 "국회는 탄핵사유를 포함한 이러한 혐의에 대한 긴급 국정조사를 즉각 결의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민석 의원은 25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가장 경악스러운 것은 판사 사찰이다. 판사 성향과 정보를 수집하고, 대검이 이를 유포하는 허브 역할을 한 것은 명백한 조직적 사찰"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대검은 이것이 불법부정사찰이라는 인식조차 없다니 말문이 막힌다. 이것이 사실이면 명백한 탄핵사유"라면서 “대검은 즉각 국민과 사법부, 해당 판사들에게 사과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의원은 “대검의 증거인멸도 막기위해국정조사 실시를 당에 공식 제안하겠다. 이는 여야가 없는 문제"라며 "유신검찰이 돌아온 건가? 국회는 탄핵사유를 포함한 이러한 혐의에 대한 긴급 국정조사를 즉각 결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추미애 법무부장관은 지난 24일 윤석열검찰총장에 대한 징계청구 및 직무배제를 명령했다. 법무부 장관이 현직 총장을 직무정지한 것은 헌정 사상 초유의 일이다.

이날 추 장관은 기자회견에서 “윤 총장의 징계및 직무배제 이유 중 하나로 조국 전 장관 사건등 주요 재판부에 대한 불법 사찰을 했다”고 지적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