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안부 지방재정투자심사 통과, 고부가가치 MICE 산업 육성 기대

충남도의 숙원사업인 ‘충남국제전시컨벤션센터’ 건립이 본격 추진될 전망이다./ⓒ뉴스프리존
충남도의 숙원사업인 ‘충남국제전시컨벤션센터’ 건립이 본격 추진될 전망이다./ⓒ뉴스프리존

[뉴스프리존,내포=박성민기자] 충남도의 숙원사업인 ‘충남국제전시컨벤션센터’ 건립이 본격 추진될 전망이다.

지난 2일 건립 계획이 행정안전부 지방재정투자심사를 통과했기 때문이다.

특히 그동안 대형 전시·회의 인프라가 전무한 충남지역에 처음으로 건립되는 컨벤션센터로서 그 의미와 중요도가 남다르다.

5일 도에 따르면 건립 위치는 대통령 지역공약이자 민선7기 도지사 공약으로 조성 중인 천안아산 KTX역세권 R&D직접지구이다.

규모는 연 면적 5만 1800㎡(전시시설 9000㎡, 회의시설 4768㎡)에 지상 4층, 지하 1층이다.

도는 당장 컨벤션센터가 지어지면 국제행사 유치로 지역방문을 통한 경제적 이익을 거두는 동시에 지역 이미지 제고를 이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광산업 측면에서도 성·비수기 관계없이 경제적 효과를 누릴 것으로 내다봤다.

앞으로 공유재산심의 등 행정절차를 거쳐 사업계획을 확정 짓고 올해 하반기 설계 공모를 통해 당선작을 선정, 오는 2023년까지 건립을 완료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국내외 다양한 전시사업을 유치, 효율적인 조직 및 인력 운용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정병락 미래산업국장은 “컨벤션센터를 전시와 회의, 투자를 연계한 B2B전문 산업지원형 컨벤션센터로 육성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고부가가치 MICE 산업은 물론 지역 내 침체한 산업과 경제 전반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