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까지 최선 다해 감동”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 3일 카타르 월드컵에서 16강전에 진출한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파울리 벤트 감독과 주장인 손흥민 선수와 전화 통화를 하고 축하와 격려를 보냈다. /대통령실 제공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 3일 카타르 월드컵에서 16강전에 진출한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파울리 벤트 감독과 주장인 손흥민 선수와 전화 통화를 하고 축하와 격려를 보냈다.

대통령실 이재명 부대변인은 이날 오후 서면 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알렸다.

이 부대변인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벤트 감독에 전화를 걸어 “우리 팀이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정말 감동적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선수들 인터뷰를 보니 벤투 감독님에 대한 존경심이 정말 대단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고, 감독님의 이런 리더십이 우리 선수들을 단결시켜 이런 좋은 결과를 이끌어낸 것이 아닌가 생각한다”고 했다.

이에 벤투 감독은 “대한민국 국민이 우리를 자랑스럽게 생각해주셔서 정말 영광이고, 대통령께서 이렇게 연락을 주셔서 감사하다”면서 “대한민국 국민께 행복과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윤 대통령은 또 “우리 국민에게 이런 큰 선물을 준 벤투 감독님께 정말 고맙다”면서“오는 6일 경기도 우리 선수들이 자신감을 갖고, 모든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잘 지도해 달라”고 당부했다.

윤 대통령은 벤투 감독에 이어 손흥민 선수에도 전화를 따로 걸었다.

윤 대통령은 “얼굴은 괜찮느냐. 보면서 손흥민 선수가 혹시라도 더 다치면 어떡하나 조마조마했다”고 물었다.

이에 손 선수는 “나라를 위해 한몸 바치겠다는 생각으로 잘 준비하고 있다”고 답했다.

윤 대통령은 “날이 갈수록 우리 선수들이 더 자신감이 생기는 것 같다”며 “손흥민 선수가 주장으로 동료들과 후배들을 잘 리드해서 경기를 보는데 뿌듯했다”고 격려했다.

또 “어려운 국가 상황에 국민들도 힘든데, 우리 국민들께 큰 위로와 희망, 기쁨을 줘서 정말 고맙다고 우리 선수들에게 전해 달라”고 했다.
서울/임소연 기자 lsy@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