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와의 더비전에서 6대3으로 승리, 승점 3점을 추가했다.

맨시티는 2일 오후 10시(한국시간) 잉글랜드 맨체스터에 위치한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2023시즌 프리미어리그 9라운드’ 맨유전에서 6-3 대승을 거뒀다.

이날 맨시티는 4-3-3 포메이션으로 나섰다.

에데르송이 골문을 지켰고 카일 워커, 마누엘 아칸지, 네이선 아케, 주앙 칸셀루가 수비에 포진했다. 일카이 귄도안, 케빈 데 브라이너, 베르나르두 실바가 중원을 형성했고, 필 포든, 엘링 홀란, 잭 그릴리쉬가 3톱으로 출전했다.

맨유는 4-2-3-1 포메이션으로 맞섰다.

다비드 데 헤아가 골키퍼 장갑을 꼈다. 타이렐 말라시아, 리산드로 마르티네스, 라파엘 바란, 디오구 달롯이 백4를 구성했다. 크리스티안 에릭센, 스콧 맥토미니가 3선에 섰고, 제이든 산초, 브루노 페르난데스, 안토니가 2선에 출전했다. 최전방은 마커스 래시포드가 맡았다.

전반전 맨시티의 득점 행진이 이어졌다.

전반 8분 베르나르두의 땅볼 크로스를 포든이 슈팅으로 연결하며 선제골을 기록했다.

맨시티는 전반 33분 코너킥 상황에서 홀란드가 헤딩을 시도하며 골문을 노렸다. 상대 수비가 걷어냈으나 골라인을 넘어가며 추가 득점에 성공, 4분 뒤에는 더 브라위너의 크로스를 홀란드가 수비 사이를 파고든 뒤 득점으로 연결했다.

전반 44분 맨시티가 한 점 더 달아났다. 역습 상황에서 홀란드의 땅볼 크로스를 반대편에서 침투하던 포든이 득점으로 연결, 전반전을 4-0으로 마쳤다.

후반전 맨유가 한 점 만회했다.

후반 10분 우측면에서 볼을 잡은 안토니가 수비를 제치고 박스 앞쪽에서 왼발로 슈팅을 가져가며 골망을 갈랐다. 이어 맨유는 후반 13분 카세미루, 앙토니 마샬을 투입하며 변화를 가져갔다.

그러나 맨시티가 후반 19분 좌측 고메스의 땅볼 크로스를 박스 안 홀란드가 방향만 돌려놓으며 다섯 번째 득점을 올렸다. 이어 후반 27분에는 홀란드의 패스를 받은 포든이 박스 안쪽에서 침착하게 슈팅을 가져가며 여섯 번째 득점을 터트리며 6-1로 앞섰다.

이후 경기 막판까지 맨유가 추가 득점을 위해 고군분투했다.

후반 38분 마샬이 골키퍼 선방 맞고 흘러나온 볼을 헤딩으로 밀어넣으며 만회골을 기록, 후반 45분에는 박슨 안쪽에서 마샬이 PK를 얻어내 직접 득점으로 연결하며 한 점 더 추가했다.

맨시티 대 맨유 경기는 2일(일) 스포티비 온(SPOTV ON)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독점 생중계됐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