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재활 장애인 대상 사회적응훈련 실시
상태바
순창군 재활 장애인 대상 사회적응훈련 실시
  • 최병학 기자
  • 승인 2020.07.06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들의 건강과 재활의지를 높이기 위해 열려
순창군은 재활 장애인과 가족 60명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적응력을 높이기 위한 사회적응훈련을 실시했다
순창군은 재활 장애인과 가족 60명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적응력을 높이기 위한 사회적응훈련을 실시했다

순창군보건의료원이 최근 재활 장애인과 가족 60명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적응력을 높이기 위한 사회적응훈련을 실시했다.

장애인들의 건강과 재활의지를 높이기 위해 열린 이번 행사는 캐릭터 떡만들기 및 손수건 염색을 통해 체험학습 기회를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떡을 이용해 창의적인 자기표현의 기회가 되고 자연에서 체취한 재료를 손수건에 염색하며 자신이 상상했던 색이나 질감이 맞는지 확인하고 장애로 불안, 좌절, 상실감 등을 이겨내고 스스로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됐다.

군은 이번 행사를 통해 우울감을 해소하여 일상생활에서 자신감을 갖고 행복한 생활을 영위할 수있는 마음의 여유로 삶의 질 향상 및 재활의지 동기 부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재활 장애인들에게 좋은 기억으로 남아 사회로 나오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들의 사회복귀를 도모하고 2차 장애를 예방하는 프로그램 운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