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20:34 (화)
[오늘 날씨] 저기압 영향 전국 비…서해 등 돌풍 ‘해상 안전사고' 유의
상태바
[오늘 날씨] 저기압 영향 전국 비…서해 등 돌풍 ‘해상 안전사고' 유의
  • 황경진 기자
  • 승인 2021.06.15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15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KNS뉴스통신=황경진 기자] 화요일인 오늘(15일)은 중국 산둥반도 남쪽에서 남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겠으나 강원도는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비가 오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기압골의 영향으로 수도권과 충남권, 제주도에는 새벽부터 비가 시작돼 오전(06~12시)에 그 밖의 지역(강원내륙 제외)으로 차차 확대되겠으며, 수도권은 오후(15시)에, 충청권은 밤(24시)에 그치겠다.

특히, 오늘 낮부터 저녁 사이 고온 다습한 공기가 유입되는 제주도에는 시간당 20mm 이상의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겠으니 비로 인한 피해를 입지 않도록 유의해야 하겠다.

오늘 낮 기온은 흐린 날씨로 인해 25도 내외가 되겠으나 내일(16일)은 기온이 오늘보다 2~5도 오르면서 30도 내외(강원영동과 경상권 제외)가 되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20~26도가 되겠다.

내일까지 동풍이 지속되면서 강원산지에는 가시거리 200m 이하의 짙은 안개가, 강원동해안과 경북동해안에는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하겠다.

특히, 태백산맥을 통과하는 터널에서 동해안 쪽 방향으로 차량 운행 시 가시거리가 급격히 짧아질 수 있으니 차간거리를 충분히 유지하고 감속 운행해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겠다.

미세먼지 현황 [자료=에어코리아]
미세먼지 현황 [자료=에어코리아]

서해남부먼바다는 오늘 오후부터 내일 오후까지, 남해상과 제주도해상은 내일 새벽부터 모레(17일) 오전까지 바람이 30~60km/h(10~16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2.0~4.0m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 하겠다.

오늘부터 내일 오전 사이 서해남부먼바다와 남해서부먼바다, 제주도해상에는 돌풍을 동반한 천둥과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해상 안전사고에 각별히 주의해야 하겠다.

에어코리아에 따르면 오늘 미세먼지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일부 서쪽 지역은 대기 정체로 서울·경기도·전북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일 것으로 예측된다.

황경진 기자 jng8857@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