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널25방송=윤상호 대표기자] 김포시 김포문화원은 지난 20일 제11대 이하준 원장의 이임식과 제12대 신임 박윤규 원장의 취임식을 김포 아트홀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이ㆍ취임식은 당일 제42차 임시총회를 거쳐 제12대 원장 선임을 위한 안건으로 상정되어 만장일치로 박윤규 원장을 추대하였으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행사를 진행하였다.

제10대,제11대 이하준 문화원장은 7년간 김포 지역문화 활성화와 향토문화 보존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기울였으며, 이임사를 통해 새로 취임하는 박윤규원장에게 김포문화의 위상과 중봉선생 선양사업 등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며 문화원기를 인계하였다.

김포 문화원 제12대 신임 박윤규원장은 1982년부터 김포에서 거주하며 40여년간 지역 인사들과 활발한 교류를 하였으며, (사)색동회 초대회장, 한국문인협회 문예대학장등을 역임하셨으며 현재 (사)한국전례원 김포지원장, 충효예 문화운동본부 부총재, 대한시조협회 김포지회장직을 맡고 있다.

박윤규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앞으로 4년 임기 동안 이주민에 대한 지역교육을 바탕으로 한 애향심 고취, 향토사학자 발굴ㆍ육성, 청소년프로그램 확대 어르신 프로그램 전문성 강화 등의 포부를 밝혔으며 50만 인구를 가진 김포가 더더욱 단결하여 김포문화의 위상을 높이는데 일조하겠다고 전했다.

김포문화원은 1964년 창립되어 50여년 동안 김포지역 문화유산 발굴과 전통문화 재현을 위한 사업으로 매년 중봉문화재, 김포문화대학, 김포시 민속예술제 등 김포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