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자동차직업전문학교, 대전지방기능경기대회 금·은·동 모두 수상
대덕자동차직업전문학교, 대전지방기능경기대회 금·은·동 모두 수상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0.12.05 0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자동차정비학원
▲대전자동차정비학원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대전자동차정비학원 대덕자동차직업전문학교(학교장:전원식)가 2020년 대전지방기능경기대회에서 자동차정비부문 금메달(1위)을 비롯하여 은메달(2위)과 동메달(3위) 모두를 수상하며 대전지방기능경기대회에서 최고 성적을 거두었다고 4일 밝혔다.

2020년 대전지방기능경기대회는 총 34개 직종에 245명이 참가하여 각 분야의 기량을 겨룬 대회로서, 대전자동차정비학원 대덕자동차직업전문학교는 자동차정비 분야에 출전하여 금메달, 은메달, 동메달 모두를 수상하며 최고 성적을 기록했다. 대전 국비자동차정비학원 대덕자동차직업전문학교는 “대덕자동차직업전문학교는 대전을 대표하는 대전자동차정비교육 기관으로서 최고의 교육 시설을 바탕으로 교육을 진행해 오고 있다. 2020년 대전지방기능경기대회에서 금,은,동 메달 모두 석권은 이러한 대덕자동차직업전문학교의 노하우와 학생들의 열띤 노력이 만나, 이루게 된 성과라 매우 기쁘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대전 대덕자동차직업전문학교는 2019년도 대전지방기능경기대회에서도 금메달을 수상한 바 있어 이번 2020년 금메달까지 연이어 2년 연속 금메달 수상 성적을 달성하게 되었다. 2019년도 대전기능경기대회에서 금메달과 우수상을 수상, 2020년도 대전기능경기대회에서 금메달, 은메달, 동메달 수상의 성적으로 2년 연속 금메달(1위) 수상의 성적을 거두게 되었다.

또한 대덕자동차직업전문학교는 최근 개최된 '2020 NCS기반 우수직업교육훈련 경진대회'에서는 과정평가형 자격분야에서 대전자동차정비교육기관 대덕자동차직업전문학교는 동상을 수상하며 연이어 대외 수상성적을 올리게 되었다.

대전자동차정비교육에 특화된 국비자동차정비학원 대덕자동차직업전문학교는 자동차분야 국비교육으로 교육생들의 자동차 국가자격증 도전과 자동차분야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대덕자동차직업전문학교는 최근 자동차정비산업기사 과정평가형 과정으로 자동차정비산업기사 자격증 합격에서 높은 합격의 성과를 달성했다. 최근 교육 수료를 마친 2020년 4회차 자동차정비산업기사 과정평가형 과정에서는 과정 수료생의 93%가 산업기사 합격을 성공하며, 높은 합격률을 달성하고 있다.

2019년부터 자동차정비산업기사 과정평가형 과정을 개설하여 운영하는 대덕자동차직업전문학교는 대전자동차정비학원으로는 대전에서 유일하게 고용노동부 선정 “최우수 훈련기관”으로 선정된 국비자동차교육기관이다. 최우수 훈련기관 선정은 엄격한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의 평가를 거쳐 전국 국비교육기관 중에서도 극소수 기관만인 선정되어 있다. 대전 대덕자동차직업전문학교가 엄격한 평가를 통과하여 최우수 훈련기관으로 선정되었다.

높은 전문성과 우수한 교육노하우를 거듭 인정받은 대덕자동차직업전문학교에서는 취업지원까지 받을 수 있는 자동차도장 구직자 양성과정의 교육생을 현재 모집하고 있다. 100% 전액국비교육으로 취업지원까지 받을 수 있는 본 교육과정은 대전 지역외 타지역 교육생에게는 숙소무료 제공의 혜택도 지원하고 있다. 자동차도장 구직자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에 관련한 문의는 대덕자동차직업전문학교 홈페이지를 이용하거나 전화상담 또는 직접 방문 상담을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