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칭찬 받을때, 센스있게 반응하는 4가지 방법

  • 기사입력 2020.07.06 08:41
  • 기자명 이다솜 인턴기자

[인플루언스뉴스 I 이다솜 인턴기자] 커뮤니케이션 팁을 전해주는 유튜버 희렌최널은 칭찬 받았을 때 센스있게 반응하는 4가지 방법을 촬영해 업로드하였다.

첫 번째, 말에 대한 감사 인사를 전하는 것이다. 이 방법은 칭찬을 받았을 때 ‘아니에요’라고 대답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빠른 대안이 된다. 쉽게 말해 칭찬한 상대에게 감사를 표하는 것이다. ‘그렇게 말씀해주셔서’ 표현을 감사합니다 앞에 붙이면 감사의 주어가 칭찬해준 상대의 말이 되기 때문에 겸손함과 사회생활을 다 잡을 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고 소개했다. 

두 번째, 상대의 공으로 돌리기다. 이 방법은 칭찬을 해 준 상대도 기분이 좋아지는 방법이다. 첫 번째 방법보다는 더 겸손하고 싶거나 호의적으로 답변해주고 싶을 때 사용하면 좋다고 전했다. 

세 번째, 칭찬 넘기기다. 이 방법은 받은 칭찬을 그대로 상대에게 토스하는 방법이다. 예를 들어 상대가 “사진을 진짜 잘 찍으시네요”라고 칭찬하면 “감사합니다. 그렇지만 선생님은 저보다 잘 찍으시던데요!”와 같은 방법으로 칭찬을 상대에게 다시 해주면 분위기가 훈훈해질 수 있다고 전했다. 칭찬 넘기기 방법은 두 번째 방법과는 달리 칭찬도 받아들이고 상대도 함께 빛날 수 있는 대답이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호의엔 둘리 방법이다. 이 방법은 농담으로 받아치는 방법이다. 모든 방법들 중에 가장 어려워 보이지만 자신만의 레퍼토리가 생기면 이 방법보다 분위기를 유쾌하게 만드는 대답이 없다고 전했다. 칭찬을 들으면 좋은 기분을 살려, 재치있게 농담으로 받아치는 것으로 주의할 것은 아무 농담이나 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희렌최널은 지나치게 겸손하지 않으면서도 분위기를 유쾌하게 만드는 방법 4가지를 정리하며 영상을 마무리지었다. [영상출처=희렌최널 Hirenze]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