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스웨거와 샴푸에 이은 2차 콜라보 '검은사막 X 스웨거'
'껌은사막', '김은사막', '감은사막'에 이은 남성용 속옷 출시

펄어비스X스웨거 '검은사각' 팬티(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X스웨거 '검은사각' 팬티(사진-펄어비스)

[일요경제 민다예 기자] 대표작인 '검은사막'으로 비게임 업계와의 이색 콜라보레이션(협업)을 활발히 선보이고 있는 펄어비스가 이번엔 속옷 출시에 나섰다.

펄어비스는 20일 남성 그루밍·패션·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스웨거'와 샴푸에 이어 속옷 '검은사각'을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펄어비스가 그동안 시도해온 이색 제휴 상품은 다양하다. 펄어비스는 지난 2019년 은단껌과 콜라보레이션한 제품인 '껌은사막'을 낸 이후, 지난 해에는 사막의 열기로 구운 김 '김은사막'과 사막 같은 머릿결에 오아시스 같은 부드러움을 주는 샴푸 '감은사막'을 잇따라 내놓았다.

이번 협업 상품은 '스웨거'와 손잡고 선보이는 2차 콜라보 제품이다. 펄어비스와 스웨거가 함께 디자인한 남성용 속옷으로 정식 출시 하루 전인 4월 19일 11번가에 단독 출시하자마자 품절됐다. 구매를 원하는 이용자는 오늘(20일)부터 펄어비스 스토어 및 스웨거 자사몰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구매자는 '검은사막'과 '검은사막 모바일'에서 모두 사용 가능한 아이템 쿠폰을 받을 수 있다. '검은사막' 쿠폰은 '검은사각 상자' 5개와 '속옷 상자'를, '검은사막 모바일' 쿠폰은 '검은사각 행운 상자' 5개로 구성됐다.

'검은사각 상자' 구성 아이템은 △[이벤트] 프리미엄 의상 상자, △카마실브의 축복(15일), △발크스의 조언(25~35), △크론석 등이다. '속옷 상자'를 통해 보유 중인 클래스의 속옷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검은사각 행운 상자`는 △[태고] 장신구 상자, △[심연] 장신구 궤짝, △[신화] 장신구 상자 10개, △블랙펄 등으로 구성돼 이용자는 상자 오픈 시 아이템을 각각 1개씩 획득 가능하다.

펄어비스 관계자는 “이용자들의 혜택을 늘리고 온오프라인을 통한 즐거움 확대를 위해 이색 제휴 프로모션을 지속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게임업계의 이종산업 간 콜라보는 업계 전반에 색다른 제휴 상품 유행 바람을 불러일으기도 했다. 컴투스는 지난해 말부터 롯데마트와 협력해 '컴투스프로야귤'과 '버디크러시 대추방울토마토', '서머너즈워 달콤상큼 전설의 오렌지' 등 주로 게임과 과일을 합친 콜라보레이션 제품들을 내놓았고, 스마일게이트도 이마트24와 함께 '로스트아크' 캐릭터를 활용한 도시락을 선보여 인기를 끌기도 했다. 위메이드는 지난 1월 제약회사 HK이노엔과 함께 미르4 ‘헛개수’를 선보였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