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상지대학교 청년지원센터 발전기금 3천만원 전달
상태바
건보공단, 상지대학교 청년지원센터 발전기금 3천만원 전달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1.11.30 0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국민건강보험공단)상지대학교 청년지원센터 발전기금 전달식
(사진제공:국민건강보험공단)상지대학교 청년지원센터 발전기금 전달식

[원주=글로벌뉴스통신]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11월 29일(월), 국민건강보험공단 NHIS룸에서 “상지대학교 청년 맞춤형 지원 사업 발전기금” 전달식을 진행하여, 3천만 원의 기금을 후원했다고 밝혔다. 
 
이 날 전달식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홍석우 상지대 총장, 장승완 청년지원센터장 등 소수의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공단 임직원이 직접 모금한 사회공헌 기금으로 조성된 3천만 원의 후원금을 강원도 및 원주시 청년들을 위한 “청년 맞춤형 지원 사업”을 위해 상지대학교에 기부하였다. 

이번 후원금은 상지대학교 청년지원센터의 “청년 맞춤형 지원 사업” 발전기금으로, 강원도 및 원주시 청년들의 안정적인 사회 진입 및 안착을 위한 사업 추진에 활용될 예정이다.  

상지대 “청년맞춤형 지원사업”은 2019년에 시작되어 심층상담을 통해 설계된 ‘개인맞춤형 프로그램’ 지원으로 청년들의 자립 및 사회에 안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청년의 건강한 자립과 사회 진입의 디딤돌을 놓아, 살고 싶은 ‘상생의 지역사회 만들기’를 목표로 하고 있다. 

건보공단 김용익 이사장은 “상지대학교가 강원도 및 원주시 청년들의 안정적인 사회진입을 지원하고 강원도 인재 양성의 산실로 자리매김하는데 보탬이 되고자 발전기금을 기탁했으며, 공단이 도내 공공기관으로서 청년을 위한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