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숙 의원, 송암복지재단 현장방문 정책간담회 개최
상태바
서정숙 의원, 송암복지재단 현장방문 정책간담회 개최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1.07.29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서정숙 의원실)서정숙 의원,송암복지재단 현장방문 간담회 개최
(사진제공:서정숙 의원실)서정숙 의원,송암복지재단 현장방문 간담회 개최

[국회=글로벌뉴스통신]국민의힘 서정숙 국회의원(국회 보건복지위/여성가족위)은 7월29일(목) 오후 인천광역시 부평구 소재 사회복지법인 송암복지재단을 방문(이사장, 김득린),을 비롯한 재단 관계자들과 현장 정책간담회를 가졌다.
 
송암복지재단은 6.25 직후인 1953년, 전쟁고아들을 돌보고자 하는 이념으로 설립되었으며, 현재 아동양육시설(파인트리홈), 노인요양원(송암노인요양원), 영유아보육시설(샬롬에덴어린이집), 지역장애인이용시설(부평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직업재활시설(송암보호작업장) 총 5개의 사회복지기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사회복지업무 종사자는 약 250명이다.
 
이날 행사는 서정숙 의원은 21대 국회의원 당선 이전 10여 년간 중증장애인복지시설의 이사장으로 재임하면서, 장애인 복지 현장 경험이 풍부하고 장애인들의 자립자활을 위한 정책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며, 현장 방문 정책간담회의를 실시했다.
 
이 자리에서 김득린 이사장은 “만 18세가 되면 아동보육시설에서 강제 독립해야 하는 보호종료아동 대부분은 시설 퇴소 이후 사회에서 자립하는데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보호종료아동에 대한 지원 강화가 절실하다고 호소하였다.
 
아울러, 김 이사장은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과도한 재산세 부과는 시설 운영에 큰 애로사항임을 토로하였고, 내년 최저임금 인상과 관련 안정적인 사회복지사 고용을 포함한 복지시설 운영과 양질의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서는 정부의 지원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서정숙 의원은 사회복지 시설 운영의 어려움에 대해서는 잘 알고 있다며 공감을 표하면서, “아동보육시설 보호종료아동에 대한 지원금 확대와 보호기간 연장 등 현실적인 지원방안을 모색하겠다”며 입장을 밝혔다.
 
아울러, 보호대상아동에 대한 보호기간 연장을 내용으로 ‘아동복지법 개정안’을 7월 19일 공동발의하였음을 밝히고, 관련 법안의 조속한 국회 통과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하였다.
 
마지막으로, 서정숙 의원은 우리 사회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소외계층의 자립자활을 도와 더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데 국회 보건복지위원으로서의 소임을 앞으로도 계속해 나갈 것임을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