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교육지원청, 2021 용인꿈의학교 학생 모집
상태바
용인교육지원청, 2021 용인꿈의학교 학생 모집
  • 박영신 기자
  • 승인 2021.04.20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글로벌뉴스통신]용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윤식)은 4월 20일(화), 최종 선정된 152개의 용인꿈의학교 운영 지원을 위한 운영지원단을 구성하여 용인꿈의학교 개교 지원과 소통을 통한 원활한 운영을 지원하고자 협의회를 개최했다.

‘스스로’와 ‘더불어’라는 핵심 가치를 가지고 ‘스스로 꿈꾸고 도전하는 학생’이라는 목표를 가진 용인꿈의학교는 2020년 111교에서 2021년 152교로 늘어났다.

용인꿈의학교는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93교 ▲학생이 찾아가는 꿈의학교 56개 ▲다함께 꿈의학교 3교로 구성되어 있으며, 경기도교육청, 경기도청, 용인시청으로부터 총 12억을 지원받아 운영된다.

용인꿈의학교는 오는 5월 3일, 경기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village.goe.go.kr)에서 추첨에 의한 방식으로 학생 모집을 시작하여 각 꿈의학교 별로 12월 31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한편 용인꿈의학교를 지원하기 위하여 진행된 운영지원단 협의회는 ▲연 3회 이상의 정기적인 컨설팅을 통한 질 관리, ▲교육과정·예산·평가·모니터링 분야로 나누어진 세부 지원, ▲개교 전 꿈의학교 운영 계획서 점검을 통한 지원 컨설팅, ▲꿈의학교 수업 참관을 통한 교육과정 컨설팅, ▲예산 관련 증빙서류 처리 및 정산 컨설팅을 위한 교육 및 정보 공유를 위해 마련되었다.

용인교육지원청 이윤식 교육장은 “용인꿈의학교 운영지원단 협의회를 통하여 지원단 구성원 간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고 컨설팅에 대한 서로 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여 용인꿈의학교가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해 주기를 바란다”라며, “용인꿈의학교에 참여하는 학생들이 배움이 즐거운 학교를 함께 만들어가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