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가상자산 솔루션 업체 크립토닷컴이 사용자 수가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앞서 사용자 수 500만명을 넘어선 지 4개월 만에 2배 가량 성장한 것이다. 

크립토닷컴은 사용자 증가와 함께 지난해 수익도 2019년 대비 10배 증가했고 직원 수도 1년 동안 250명에서 900명으로 증가했다. 현재는 본사인 홍콩외에도 싱가포르, 영국, 불가리아 등 다양한 국가, 다양한 지역에 사무소를 설치하고 여러 서비스 국가를 관리하고 있다. 

크리스 마자렉 크립토닷컴 CEO는 "열정적인 크립토닷컴 사용자들을 위해 크립토닷컴은 현재 전세계에서 가장 안전하고 규제된 가상자산 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는 팀으로 성장하고자 집중적으로 투자하고 있다"고 말했다. 

크립토닷컴은 앞서 지난해 발표를 통해 2025년까지 사용자 수 1억명 달성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으나, 현재 성장 추이를 보면 2년 뒤인 2023년에도 목표치 도달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현재 크립토닷컴은 디파이(DeFi, 탈중앙화금융), NFT(대체불가토큰) 솔루션 개발에 투자를 집중하고 있다. 향후 추가적으로 가상자산 결제, 거래, 금융 서비스 관련 실사용 사례를 토대로 예정된 로드맵을 완성해나갈 예정이다. 

우선 내달 25일 자체 메인넷을 출시한다. 동시에 총 발행량 1000억개인 자체 가상자산 'CRO 토큰' 중 70%인 700억개 소각 계획도 발표했다. 이를 통해 크립토닷컴은 CRO 토큰의 가치를 제고하는 한편, 보다 빠른 처리속도와 보다 낮은 수수료를 제공해 한층 탈중앙화된 퍼블릭 체인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