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민 모두가 함께 웃고 살맛나는 행복한 희망 청도 실현 -

이승율 청도군수 내년도 군정 발전을 위한 운영 방향과 주요 시책을 시정연설을하고 있다.
이승율 청도군수 내년도 군정 발전을 위한 운영 방향과 주요 시책을 시정연설을하고 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25일 열린 제270회 청도군의회 제2차 정례회에서 2021년도 예산안을 편성해 군민과 의회에 제출하고 내년도 군정 발전을 위한 운영 방향과 주요 시책을 시정연설을 통해 제시했다.

이 군수는 먼저 지역사회 코로나19 발생을 비롯하여 이상기온, 집중호우, 태풍 영향 등으로 그 어느 때보다 힘든 한 해였지만, 군의회의 적극적인 협조와 군민 모두가 침착함을 잃지 않고 위기 극복에 동참하여 주신 것에 대하여 감사를 뜻을 표했다.

2021년도 예산 규모는 올해보다 18% 증가된 4,829억원으로 역대 최대 규모이며, 사회복지·보건 분야 1,012억원, 농업 분야 835억원, 지역개발 분야 776억원, 문화·관광·환경 분야 594억원, 일반행정·공공질서·안전 분야 671억원, 기타 분야 632억원, 예비비 30억원 등 일반회계 4,550억원, 상수도 사업 등 특별회계 279억원이 편성됐다.

청도군은 올해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중앙정부의 지출 증가로 세입의 불확실성이 높아져 내년도 재정 운영의 어려움이 예상되는 가운데, 자생적 지역경제 생태계 조성을 위한 재정지원 강화, 혁신성장 동력 확보, 청도형 뉴딜사업 추진, 포용적 사회복지 강화, 살기 좋은 안전환경 조성을 위해 집중 투자할 계획이다.

아울러 「밝은 미래 역동적인 민생 청도」 조성을 위한 2021년 군정 운영방향을 다음과 같이 제시하며, 군의회 의원 및 군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당부했다.

▲ 미래를 선도하는 스마트 농업 생태계 조성 ▲ 군민 중심의 촘촘한 복지 실현 ▲ 지역경제 융·복합 혁신 동력 확보 ▲ 청도형 뉴딜정책을 통한 지역개발 가속화 ▲ 매력 있는 교육·문화·관광사업 육성 ▲ 군민 안전과 공감의 감동행정 구현으로 군민들이 변화되는 새로운 청도의 모습을 느낄 수 있도록 가시적인 성과 달성을 위해 청도의 미래비전과 발전전략 사업 추진에 군정 역량을 총 집중할 예정이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군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혁신성장을 선도하는 역점 전략사업들을 빠짐없이 추진하여 군민 모두가 함께 웃고 살맛나는 행복한 희망 청도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프라임경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