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림스타트 아동 가정 통신환경 개선 위해 GiGa WiFi-Zone 구축, 태블릿 PC·블루투스 키보드 등 전산용품 지원
- KT경주지점 직원 구성 ‘KT사랑의 봉사단’ 재능기부 통해 각 가정별 맞춤형 지원 실시

드림스타트 아동 온라인 학습지원 MOU 체결
드림스타트 아동 온라인 학습지원 MOU 체결

경주시는 28일 청소년수련관에서 KT포항지사와 ‘드림스타트 아동의 원활한 온라인 학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주요내용은 드림스타트 아동 가정의 통신환경 개선을 위한 △GiGa WiFi-Zone 구축 △태블릿 PC·블루투스 키보드 등 전산용품 지원 △인터넷 및 PC 점검(재능기부) 등이다.

‘KT사랑의 봉사단’ 가운데 KT경주지점(점장 박준열) 소속 직원들이 지원활동에 나서게 되며, 재능기부를 통해 각 가정별 맞춤형 지원을 실시할 계획이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온라인 학습 비중이 커져 가정 내 정보통신 환경이 중요해지는 요즈음 이번 협약이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원활한 온라인 학습을 진행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홍정옥 경주시 아동청소년과장은 “취약계층 아동을 지원하며 한정된 예산 때문에 안타까운 적이 많다”며, “이번에 KT사랑의 봉사단에서 특별한 관심을 갖고 지원해 줘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KT대구/경북광역본부 포항지사는 임직원으로 구성된 ‘KT사랑의 봉사단’을 통해 대구와 포항에서 꾸준히 나눔 활동을 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경주지역에서도 적극적으로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프라임경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