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해 할 수 있는 좋은 습관을 알아보자
상태바
 건강을 위해 할 수 있는 좋은 습관을 알아보자
  • 이민희 기자
  • 승인 2021.11.30 03: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습관이 중요하다는 사실은 다들 알고 계신 사실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모든 습관을 한 번에 고치려고 마음을 먹지만, 마음처럼 고쳐지지 않는 습관인데요. 실생활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습관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건강을 위해서 천천히 달라지세요.

음식을 먹을 때 빨리 먹지 않고, 천천히 먹는 것이 좋습니다. 느린 속도로 음식을 먹으면 뇌가 포만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과식을 할 가능성이 줄어듭니다. 천천히 먹으면, 내가 무엇을 먹을 수 있는지 생각하게 되는데요. 생각을 통하여 더욱 건강한 식품을 고를 기회가 증가하게 됩니다.

건강을 위해서 좋은 관계를 만드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많은 사람들을 얼마나 알고 있는지, 얼마나 자주 보는지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진실된 관계라는 것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당신을 더욱 행복하고, 생산적으로 만들 수 있으며, 건강 문제가 덜 일으킬 수 있습니다. 친구와 함께 전화를 걸어 수다를 떨거나, 함께 식사를 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친구를 못 만난다면 화상 통화를 통하여 함께 식사하는 방법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가족과 친구들과 함께 보내며 좋은 유대감을 형성해 나아간다면 건강 문제를 쉽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오렌지 주스를 좋아하신다면 오렌지 주스를 마시기보다는 생과일을 드시기를 추천드립니다. 100% 착즙 오렌지 주스의 경우에도 가공을 통하여 영양이 손상이 되며, 설탕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실제 과일은 가공되지 않았기 때문에 비타민 C, 칼륨, 섬유질 및 엽산 등을 섭취할 수 있으며, 지방과 칼로리, 나트륨이 주스보다 낮습니다.

설탕의 섭취를 줄이세요. 설탕을 먹으면 칼로리가 증가하고, 영양가가 부족합니다. 혈당이 급상승하다 떨어질 수 있으며 이러 오인하여 배고프고 짜증 나는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가공식품과 인스턴트식품의 경우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하여 트랜스지방을 사용하는데요. 트랜스 지방을 많이 먹게 되면 심장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유제품, 계란, 생선에 있는 지방은 몸에 좋습니다. 고지방의 유제품은 저지방보다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며, 지방이 다른 칼로리보다 배고픔을 잘 충족시켜줍니다. 좋은 지방 섭취로 방향을 바꾸어 식단을 변화시켜보세요.

알코올은 많이 섭취하는 것이 아니라, 한 잔 정도 마시는 것은 몸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많이 먹게 되면 건강상의 이점이 사라진다는 것을 기억해 주세요. 약간의 알코올 섭취는 심장 건강, 스트레스 수준에 도움을 주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유튜브 '빅씨스' 채널
유튜브 '빅씨스' 채널

우리는 몸을 위하여 스트레스를 관리를 해야 합니다. 스트레스는 근육을 긴장시키게 하고 심장을 뛰게 만듭니다. 스트레스를 잘 관리하지 않는다면 고혈압, 궤양, 심장병과 같은 심각한 건강 문제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숨을 쉬고 마음을 진정시키는 과정을 통하여 스트레스를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