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현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추석 명절을 앞두고 코로나19로 언택트가 강조되는 가운데 게임사들이 특별 아이템과 이벤트로 고객들의 지루함 달래기에 나선다.

29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엔씨소프트(이하 엔씨)는 이날 추석을 맞이해 한가위 이벤트를 진행한다.

‘리니지’와 ‘리니지2’는 10월 7일까지 각각 ‘에피소드 3차’, ‘풍성한 한가위, 화염의 침략을 막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이온’은 10월 14일까지 ‘달달한 한가위’ 이벤트를, ‘블레이드 & 소울’에서는 10월 21일까지 ‘한아름 램프의 정령’ 이벤트를 진행한다. 더욱이 10월 4일까지 누적 접속 시간 및 일자에 따라 여러 게임 아이템도 제공한다.

‘리니지M’도 추석을 맞이해 이벤트 5종을 연다. 이용자는 10월 14일까지 열리는 이벤트 던전에서 높은 경험치와 ‘봉인된 희귀 방어구 제작 비법서(각인)’, ‘축복받은 무기·갑옷 마법 주문서 (이벤트)’ 등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10월 7일까지 오만의 탑과 지배의 탑의 보스 NPC를 처치하면 ‘한가위 선물 상자 (이벤트)’와 ‘한가위 고급 선물 상자 (이벤트)’가 주어진다. 이외에도 ‘특수 던전 시간 증가’를 포함해 3종의 이벤트를 함께 실시한다.

‘리니지2M’에서도 5종의 이벤트가 열린다. 10월 14일까지 하루에 두 번 등장하는 ‘만월의 늑대’를 처치해 게임에 필요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모든 필드에서 드랍 되는 ‘한가위 송편’을 재료로 ‘축복받은 무기 강화 주문서’ 등의 아이템도 획득 가능하다

‘프로야구 H2’는 10월 13일까지 추석 맞이 ‘2020 프로야구 H2 한가위 이벤트’를 연다. 이벤트 기간 동안 출석 보상, 업적 달성 등을 통해 ‘한가위 송편’과 유용한 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넷마블은 추석 명절을 맞아 대표 인기 모바일 게임 7종에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A3: 스틸얼라이브’는 지난 28일부터 열리는 ‘푸른 달 숲’ 이벤트 던전에서는 난폭해진 토끼들을 물리치고 이벤트 주화를 모아 ‘전설 이벤트 슈’, ‘이벤트용 고대 장신구’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이날부터 10월 12일까지 ‘7성 영웅 소울스타’와 ‘영웅 장신구’ 등을 얻을 수 있는 ‘7일 출석 이벤트’를, 10월 26일까지는 매일 미션을 수행하고 이벤트 주화 및 5성 승급 소울스타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달맞이 매일 미션’도 진행한다.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은 10월 4일까지 연휴 기간 특별 출석 이벤트를, 10월 중순 업데이트 시까지는 월드보스, 던전 등 콘텐츠 플레이 미션을 통해 버프형 아이템 ‘4인 송편 다과상’을 획득할 수 있는 송편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스톤에이지 월드’는 10월 7일까지 추석을 기념해 ‘가을 대축제’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용자들은 니스 대륙에서 획득할 수 있는 호박을 추수해 '4성 펫 선택권' 등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는 10월 8일까지 한가위 기념 출석 이벤트를, ‘리니지2 레볼루션’은 같은 기간 ‘윷놀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페이트·그랜드 오더(Fate·Grand Order)’는 ‘2020 추석 기념 로그인 캠페인’을 10월 5일까지 진행한다. 캠페인 기간 게임에 접속하면 호부 4장, 마나프리즘 50개, 성정석 3개 등 풍성한 혜택을 모두 가져갈 수 있다.

‘세븐나이츠’에서는 오는 29일부터 ‘추석 기념 푸시 이벤트’를 통해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루비(300개)’, ‘전수 확장권’, ‘열쇠(200개)’ 등을 제공한다. 또 ‘복주머니’ 소환 이벤트, 핫타임 연장 이벤트와 모험 3배모드 횟수 증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밖에 컴투스는 인기 야구 게임인 ‘컴투스프로야구2020’와 ‘컴투스프로야구 포 매니저 라이브 2020’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컴프야2020에서는 오는 30일부터 10월 4일까지 접속 이용자에게 인기 아이템들로 구성된 ‘추석 선물 꾸러미’를 증정한다.

웹젠은 신작 모바일 MMORPG ‘R2M’에서 10월 8일까지 7일간 해당 게임에 접속해 출석을 완료한 R2M 회원들은 골드와 각종 강화 주문서, 이벤트 변신 및 서번트 뽑기권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카카오게임즈도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 4종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모바일 캐주얼 퍼즐 게임 프렌즈팝콘에서 오는 30일부터 10월 4일까지 아이템인 송편을 모으면 ‘핵주먹’과 ‘하트2시간 무제한 이용권’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