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김종현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KB금융그룹이 ‘고객 제안’제도를 통해 고객 중심 금융서비스 혁신에 나서기로 했다. 특히 누구나 어떠한 주자라도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우수 제안 고객에게는 KB포인트리 5만 포인트를 지급하고 제안 의견을 반영할 계획이다.

KB금융그룹은 6일 고객 중심 경영을 더욱 확대하고 고객의 목소리를 회사 운영에 실질적으로 반영하기 위한 프로세스인 ‘고객 제안’ 제도를 신규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번 ‘고객 제안’ 제도는 고객이 어떠한 주제라도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도록 했다.

또 KB금융그룹의 ‘고객 제안’ 제도는 KB국민은행, KB증권,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KB캐피탈, KB생명보험, KB저축은행 등을 이용해 본 경험이 있는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상품·서비스·제도 개선·신규 사업 등 다양한 주제를 제안할 수 있게 된다.

참여 방법은 각 회사의 홈페이지(PC) 및 모바일 App 등에 있는 ‘고객 제안’ 메뉴에 접속해 의견을 제안하면 되고 연중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제안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또 우수한 의견을 제안한 고객에게는 KB포인트리 5만 포인트를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고객 제안’을 통해 접수된 소중한 의견은 각 회사별 철저한 분석과 검토를 거쳐 상품·서비스 개선 등 실제 경영활동에 반영될 예정이다.

KB금융 관계자는 “새롭게 개편 오픈한 ‘고객 제안’ 제도는 과거의 일회성 이벤트와는 달리, 상시적으로 고객의 다양한 목소리를 경청하고 이를 실제로 KB금융그룹에 반영하겠다는 실천 의지를 담고 있다”며 “항상 고객의 의견을 듣고, 고객 눈높이에서 생각하고, 고객 중심의 금융서비스 혁ㄲ신을 위해 노력하는 KB금융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