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8일(수) 16:00, 강원도 글로벌 디지털스튜디오에서 개최
시상식, 9월 29일 강원LIVE스튜디오에서 열릴 예정

‘제1회 강원 인플루언서 어워즈(1st Gangwon Influencer Awards, 이하 GIA)’가 8월 18일(수) 16:00, 강원도 글로벌 디지털스튜디오에서 “챌린지데이”를 시작으로 전국 “인싸”들의 선한 영향력을 강원도에 집중한다.

강원도는 지난 7월 15일부터 8월 10일까지 26일간, 챌린지 부문 참가자를 모집하고 48명의 1차 합격자를 선정한 바 있다.

이번 챌린지데이에서는 입선 메달을 받고, 본식에 출품할 작품을 제작 주제인 키워드를 뽑게 되며, 이날 심사위원장에는 강원도 제1호 인플루언서인 산적TV의 밥굽남이 맡았으며, 예원예술대 교수 김바다, 영화감독 이상훈, 알쓸신잡 방송작가 최유림, 여행 사진작가 정용권 등이 심사를 한다.

이번 챌린지데이에서 추첨으로 배정되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인플루언서별로 콘텐츠를 제작, 9월중 참가자 본인의 계정으로 출품하게 되며, 시상식(어워즈 본식)은 9월 29일에 강원Live 스튜디오에서 열린다.

 

제1회 강원 인플루언서 어워즈(Gangwon Influencer Awards) “챌린지데이(Challenge Day)(자료제공 : 강원도)
제1회 강원 인플루언서 어워즈(Gangwon Influencer Awards) “챌린지데이(Challenge Day)(자료제공 : 강원도)

 

또한, 챌린지를 통해 선정된 수상자에게는 트로피와 함께, 소정의 상금이 수여되며, 강원도 명예홍보대사 및 GTI 박람회 홍보모델로 위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와 관련해 최기철 강원도 중국통상과장는 “인플루언서 어워즈를 통해 강원도와 소통할 글로벌 영향력을 지닌 인플루언서와 MZ세대의 적극적인 참여로 전국 인사이더들의 대축제의 장을 만들고 선한 영향력이 도정에 대한 공감과 소통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치저널(each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