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사이트 원데이 렌즈, 소아 근시 7년 장기 임상 연구 결과 발표

임상에 참여한 모든 소아 연령대에서 안축장 길이 성장 둔화

세계적인 콘택트렌즈 제조사이자 소아 근시 진행 완화 및 관리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인 쿠퍼비전(CooperVision)은 마이사이트 원데이(MiSight 1day)의 7년 장기 임상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해당 연구에 따르면, 치료 중단 12개월 후 연구 대상자의 평균 안축장 길이 변화에 있어 리바운드가 나타나지 않았으며, 이를 통해 근시 진행 완화 효과가 장기간 유지되고 있음을 확인했다.

근시 진행 완화를 위한 마이사이트 원데이는 8-12세 소아에서 시력 교정 및 근시 진행 완화로 FDA 승인을 받았다.

이 연구는 장기간 지속적으로 수행된 소아 근시 진행 완화를 위한 소프트 콘택트렌즈 임상시험이다. 쿠퍼비전은 다양한 임상을 통해 이미 마이사이트 원데이 치료가 근시 진행 속도를 지속적으로 완화시킨다는 사실을 확인한 바 있다. 이번 연구는 처음 6년 동안 마이사이트 원데이 렌즈를 착용한 집단과 마이사이트 원데이 렌즈로 교체하여 3년 동안 착용한 대조군을 관찰한 것이었다.

마이사이트 원데이의 7년 임상 연구를 분석한 결과, 소아 근시의 초기 치료가 환자에게 높은 수준의 근시 진행 완화 효과를 제공함을 입증했다. 비정상적인 안축장 성장이 8-18세에 이르는 모든 시험 대상군에서 평균 약 50% 억제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아 근시는 나이가 어릴수록 더 빨리 진행되기 때문에, 초기에 마이사이트 원데이 렌즈를 착용하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 누적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번 연구 참가자들의 치료 효과 유지를 평가하기 위해 7년차에 마이사이트 원데이 렌즈를 단초점 콘택트 렌즈로 교체했다. 이후 근시 진행속도는 동일한 연령대에서 예상되는 근시 진행 변화 정도만 관찰됐으며, 지난 3-6년 동안 마이사이트 원데이 착용을 통해 얻은 근시 치료 효과에 대한 이점을 잃지 않았음을 확인했다.

이번 연구책임자 중 니콜라 로건 박사는(영국 애스턴대학교 검안학 및 생리광학 교수)는 "이번 연구를 통해 7년 동안 아이들이 청소년으로 성장하는 것을 지켜보았다. 근시 진행 완화 효과가 유지되는 것을 확인하면서 개인적, 직업적으로도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다. 마이사이트 원데이 렌즈가 더 널리 보급되고, 근시 관리의 표준이 됨으로써 다른 안과 전문의들도 같은 기쁨을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쿠퍼비전 코리아의 최의경 사장은 "서울 소재 고등학교 남학생의 96.5%가 근시라는 사실은 놀랍고도 안타까운 일이다. 근시는 초기에 관리하지 않으면, 각종 안질환에 노출될 수 있으므로 부모의 관심과 안과 전문의들의 적극적인 관리가 중요하다. 마이사이트 원데이 7년 임상 연구를 기반으로 장기적인 소아 근시 진행 완화 효과를 공유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임상 연구를 통해 다양한 연령 및 근시 진행 정도와 별개로, 근시 관리를 언제 시작하든 마이사이트 원데이가 근시 진행 완화 및 효과 유지에 도움을 주는 것을 분명히 확인할 수 있었다. 이번 마이사이트 원데이 임상 결과를 통해 국내 소아 근시 환자들에게 장기 효과가 입증된 근시 관리 옵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김아름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