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프] 홈플러스 롯데홈쇼핑 교촌 유한킴벌리 동원F&B 블랙야크 外
[브리프] 홈플러스 롯데홈쇼핑 교촌 유한킴벌리 동원F&B 블랙야크 外
  • 이은지 기자
  • 승인 2023.02.09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홈플러스, ‘발렌타인데이 기획전’ 개최

홈플러스(사장 이제훈)가 오는 15일까지 달달한 혜택이 가득한 ‘발렌타인데이 기획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인기 초콜릿과 캔디를 총망라한 330여 개 품목을 할인가로 선보이고, 발렌타인데이 행사 상품을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오직 홈플러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1+1, 2+1 할인 행사와 함께 발렌타인데이 분위기를 더하는 와인, 위스키 등 주류도 합리적 가격으로 제공한다.

홈플러스 온라인에서만 누릴 수 있는 ‘달달한 혜택 충전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기간 동안 전 고객 대상 매일 2만 명에게 최대 5만 마일리지를 랜덤 지급하고, 구매 고객 대상 매일 1만 명에게는 최대 3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단 하루 동안 진행되는 온라인 단독 행사도 풍성하다. 9일에는 제과/음료 상품을 1+1, 13일에는 발렌타인데이 인기상품 2만원 이상 구매 시 20% 할인 혜택을 선사한다.

오민국 홈플러스 제과음료팀장은 “새해 첫 기념일인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초콜릿, 캔디 등 대표 인기제품부터 달달한 분위기를 더하는 와인, 위스키까지 특별하게 준비했다”라며 “오직 홈플러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차별화된 제품들과 함께 연인, 가족, 친구와 사랑이 넘치는 발렌타인데이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롯데홈쇼핑, 패션 단독 브랜드 봄 신상품 공개··· 소재 고급화, 컬러 트렌드 반영

롯데홈쇼핑은 이달 13일부터 28일까지 ‘패션 이즈 롯데(Fashion is Lotte)’ 특집전을 열고, ‘LBL’, ‘폴앤조’, ‘르블랑페이우’ 등 패션 단독 브랜드의 23년 봄/여름(S/S) 신상품을 연이어 론칭한다.

올해 S/S 패션 방향성을 ▲소재 고급화 ▲다양한 활용성 ▲트렌드 컬러와 패턴을 적용한 디자인으로 설정하고, 패션 단독 브랜드의 오리지널리티를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이에 따라, 브랜드별 콘셉트를 재정립하고, 고유의 디자인을 적극적으로 활용했다. 리오프닝 수요를 반영해 셋업 수트, 트렌치 코트, 트위드 재킷 등 오피스룩 라인업을 30% 이상 확대했다. 또한, 색채 연구소 ‘팬톤’이 뽑은 올해의 컬러 ‘비바 마젠타’를 활용한 니트와 플라워 패턴 원피스를 선보이는 등 최신 트렌드도 과감하게 반영했다. 신상품 60여 종을 선보이며, 지난해 S/S시즌과 비교해 편성을 확대해 할인, 적립 혜택도 제공한다. 

김지연 롯데홈쇼핑 패션상품개발부문장은 “봄 시즌 단독 브랜드를 앞세워 고급 소재에 최신 디자인 트렌드를 반영한 신상품을 대거 론칭한다”며, “오피스룩부터 화사한 컬러와 디자인을 적용한 데일리룩까지 다양한 상품을 통해 패션 선도 이미지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교촌치킨, 아이들의 건강한 식(食)과 심(心)을 위해… 총 2억 4천만원 지원

기금 전달식에 참석한 윤진호 교촌에프앤비(주) 대표(오른쪽 첫번째)와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관계자가 기념사진 촬영하는 모습.ㅣ 교촌에프앤비(주)
기금 전달식에 참석한 윤진호 교촌에프앤비(주) 대표(오른쪽 첫번째)와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관계자가 기념사진 촬영하는 모습.ㅣ 교촌에프앤비(주)

국내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제2회 아동건강 지원사업’을 마련하고 2억 4천만원을 지원한다. 

‘제2회 아동건강 지원사업’은 ‘아이들의 식(食)과 심(心)을 건강하게 채운다’라는 슬로건 아래, 아동복지시설 아동들에게 건강한 외식 기회와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작년 교촌은 결식우려아동 문제 해결을 위해 경기도와 손잡고 결식 우려가 있는 경기도지역 아동 2만 3천명을 위한 ‘제1회 아동건강 지원사업’을 펼친 바 있다.  

교촌은 총 2억 4천만원의 지원금으로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한국아동복지협회 3개 기관과 협력해 경기도, 강원도, 대구시 아동복지시설 아동들을 위한 치킨 간식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제2회 아동건강 지원사업’의 첫 시작으로, 교촌은 지난 8일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수원숲과나무지역아동센터에서 지원금 전달식을 마련하고 2억 4천만원 지원금 중 8천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지원금은 경기도, 강원도, 대구시 내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소속 230개 지역아동센터 및 아동보육시설 약 6,300명의 아동들을 위한 치킨 지원에 쓰여질 예정이다.

  

◼︎ 유한킴벌리, ‘발편한 안전화’ 19종 출시, 안전용품 강화

유한킴벌리 발편한 안전화ㅣ유한킴벌리
유한킴벌리 발편한 안전화ㅣ유한킴벌리

현재 약 3,000억 원 규모로 추산되는 국내 안전화 시장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른 안전화 착용 의무 확대로 지속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실제로 안전에 대한 인식이 강화됨에 따라, 산업체와 건설현장을 중심으로 활용되던 안전화는 운수업, 농축산업, 요식업 등으로 그 활용도를 넓혀가고 있다.

수요 확대에 따라 안전화에 대한 트렌드 역시 변화하고 있다. 내구성과 안전성은 기본, 캐주얼한 아웃도어형 디자인을 적용하고 장시간 활동해도 가볍고 편안한 안전화가 선호되는 추세이다. 신제품은 이러한 소비자 기호를 고려해 작업 강도와 디자인 기호에 따라 제품을 19종으로 세분화해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도록 했다.

‘유한킴벌리 발편한 안전화’는 작업 시 피로 경감을 위한 경량화 기술과 함께 충격흡수 기능을 장착한 인솔과 2중 구조 미드솔을 사용했고, 한국인의 발 구조에 최적화되도록 와이드 토캡을 적용했다. 또한, 물세제 접촉 등 돌발상황에서도 안전을 지키기 위해 미끄럼 방지 1등급 인증을 완료했다

한편 유한킴벌리는 크린가드, 와이프올 등 산업용 브랜드를 통해 보호복, 방진마스크, 글러브, 와이퍼와 같은 다양한 산업안전용품을 공급하며 작업자의 일상과 안전을 지켜왔다. 산업현장에서의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공공은 물론 일상 속 안전과 위생, 건강을 돕는 제품 공급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동원F&B 유산균 음료 ‘쿨피스톡’, 제로 칼로리로 재탄생

동원F&B 유산균 음료 ‘쿨피스톡’ㅣ동원그룹
동원F&B 유산균 음료 ‘쿨피스톡’ㅣ동원그룹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유산균 음료 ‘쿨피스톡’을 제로 칼로리로 리뉴얼해 ‘쿨피스톡 제로’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쿨피스톡 제로’는 기존 쿨피스톡의 부드럽고 달콤한 맛은 그대로 유지하고 당과 칼로리를 낮춘 음료다. 쿨피스톡은 1980년 출시돼 43년째 사랑 받고 있는 대표 유산균 음료 ‘쿨피스’에 탄산을 첨가한 제품으로, 특유의 달콤한 맛은 물론 청량감이 살아 있다. 

동원F&B는 2021년과 2022년 각각 제로 칼로리 음료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와 제로 칼로리 이온음료 ‘투명이온’을 출시한 데 이어 이번 ‘쿨피스톡 제로’를 새롭게 선보이며 제로 칼로리 음료 시장 트렌드를 주도해나간다는 계획이다.

 

◼︎ BYN블랙야크그룹, 튀르키예에 1억 원 상당 구호물품 긴급 지원

강태선 회장ㅣBYN블랙야크그룹
강태선 회장ㅣBYN블랙야크그룹

BYN블랙야크그룹(회장 강태선)이 강진으로 큰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 피해 지역에 1억 원 상당의 구호물품을 긴급 지원했다고 9일 밝혔다.

BYN블랙야크그룹은 지진 피해와 더불어 강추위가 이어지는 현지 상황을 고려해 그룹이 전개하는 BYN블랙야크와 동진레저의 아우터, 티셔츠, 팬츠 등 1억원 상당의 방한 의류를 마련, 현지 대사관을 통해 피해 지역에 전달했다. 

강태선 회장은 “지진으로 큰 피해와 슬픔에 잠긴 튀르키예 국민 여러분께 깊은 애도를 표한다”며 “추위와 악천후 속에서 더욱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을 많은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 노스페이스 화이트라벨, 신학기 필수 아이템 ‘슈퍼 컬렉션’ 출시

‘슈퍼 팩’ 제품컷ㅣ노스페이스
‘슈퍼 팩’ 제품컷ㅣ노스페이스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라이프스타일 컬렉션인 ‘노스페이스 화이트라벨’을 통해 신학기 필수 아이템인 ‘슈퍼 컬렉션’을 출시했다.

사계절 일상 착용이 가능한 라이프스타일 운동화 ‘슈퍼 킥스’와 경량성과 수납성이 뛰어난 스테디셀러 가방 ‘슈퍼 팩’으로 구성된 노스페이스 화이트라벨의 ‘슈퍼 컬렉션’은 한층 업그레이드된 기능성을 바탕으로 보다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해주는 한편, 스타일리시한 학교 생활을 도와준다. 

한편, 노스페이스 화이트라벨은 이번 시즌에 새롭게 홍보대사로 합류한 MZ세대 대표 아이콘 전소미와 함께 ‘슈퍼 컬렉션’ 캠페인 영상을 선보였다. 해당 캠페인 영상을 통해 전소미는 다양한 TPO에서 활용하기 좋은 데일리 아이템인 ‘슈퍼 킥스’와 ‘슈퍼 팩’을 함께 코디하며 트렌디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매력을 선보였다.

 

◼︎ LG생활건강, 프레시안 '에그라이크 파운데이션' 2종 출시

프레시안 ‘에그라이크 파운데이션’ 2종 출시ㅣLG생활건강
프레시안 ‘에그라이크 파운데이션’ 2종 출시ㅣ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의 하이퍼포먼스 비건 메이크업 브랜드 ‘프레시안(freshian)’이 매끈한 깐 달걀 피부를 완성해주는 ‘에그라이크 파운데이션’ 2종을 출시했다.

에그라이크 파운데이션은 기존 베스트 셀러였던 에그라이크 쿠션을 파운데이션 형태로 출시한 것으로, 이상적인 깐 달걀 피부를 완성하는 포뮬러부터 달걀을 닮은 에그 모양의 독특하고 감각적인 용기까지 에그 컨셉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프레시안은 표현하고 싶은 피부 타입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섬세한 피부를 표현하는 세미 매트 마무리감의 ‘에그라이크 파운데이션’과 자연스러운 피부를 표현하는 내추럴 글로우 마무리감의 ‘에그라이크 글로우 파운데이션’ 2종을 출시했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동물 유래 성분을 포함하지 않은 저자극 비건 포뮬러이면서 동시에, 사탕수수로부터 유래한 원료로 만든 바이오 페트 포장재를 사용해 기존 PET 대비 탄소 배출량을 28% 감소시키며 프레시안만의 비건 및 클린 뷰티를 실천하고 있다.

한편, 이번 신제품은 온라인 셀렉트샵 29CM 단독 선런칭을 시작으로 W컨셉,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등에서 순차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 ‘올봄 뭐 들지?’ 구호, 가방 컬렉션 출시

구호 23SS 미니 가죽 스퀘어 버킷백ㅣ삼성물산패션
구호 23SS 미니 가죽 스퀘어 버킷백ㅣ삼성물산패션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건축적 미학의 컨템포러리 브랜드 구호(KUHO)가 라인업을 한층 강화한 '23년 봄여름 시즌 가방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구호는 의류뿐 아니라, 액세서리까지 아우르는 토탈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지향하면서 매 시즌 다양한 디자인의 가방을 출시하고 있다.

특히 미니멀한 디자인, 뛰어난 활용도와 수납력을 내세운 캔버스 버킷백은 구호의 베스트 셀링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 기존 라운드, 스퀘어 버킷백의 형태를 유지하면서 소재와 사이즈를 확장했다.

특히 구호는 버킷백의 인기를 뒤이을 새로운 형태의 가방을 선보였다. 컴팩트한 사이즈와 가벼운 무게가 장점인 캔버스 스퀘어 토트 백을 아이보리, 그레이 컬러로 제안했다. 또 스퀘어 토트백을 고급스럽고 포멀한 무드의 가죽 소재로도 출시, 블랙, 화이트, 카멜 컬러로 전개했다.

둥근 형태로 컴팩트한 사이즈지만 공간감을 살린 캔버스 필로우 백도 내놨다. 어깨 끈을 조절하는 버클을 달아 토트백과 숄더백 두 가지 방법으로 착용할 수 있도록 했다. 컬러는 네이비와 옐로우베이지가 있다.

 

 

◼︎ 위메프, 9일 단 하루 ‘1+1특가데이’ 진행

1+1특가데이ㅣ위메프
1+1특가데이ㅣ위메프

위메프가 9일 단 하루 ‘1+1특가데이’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고객들이 많이 찾는 소모성 생필품과 간편한 먹거리 등 ‘쟁여템’ 위주로 준비했다.

주요 상품은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소모성 생필품인 △좋은느낌 유기농 라이너, △페넬로페 팬티기저귀, △깨끗한나라 롤화장지, △피죤 시그니처 등이다.

간편한 먹거리와 매일 사용하는 화장품도 할인가에 판매한다. △허닭 구운 주먹밥, △쿡솜씨 해물오코노미야끼, △싸이닉 트리트먼트, △성분에디터 그린토마토앰플 등을 선보인다. 행사 상품은 모두 무료로 배송된다. 

 

◼︎ 무신사, 디키즈 X 마스터마인드 재팬 협업 컬렉션 단독발매

디키즈 X 마스터마인드 재팬 협업 컬렉션 단독 발매ㅣ무신사
디키즈 X 마스터마인드 재팬 협업 컬렉션 단독 발매ㅣ무신사

무신사가 글로벌 패션 브랜드 ‘디키즈(Dickies)’와 펑크 감성이 더해진 스트리트 패션 레이블 ‘마스터마인드 재팬(Matermind JAPAN)’의 컬레버레이션 컬렉션을 단독 발매한다.

이번 협업 컬렉션은 디키즈의 대표 아이템 중 하나인 아이젠하워 재킷을 포함해 조거 팬츠, 후드 티셔츠, 슬리브 티셔츠 등에 마스터마인드 재팬을 상징하는 스컬 그래픽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 제품마다 디키즈와 마스터마인드 재팬의 브랜드 로고를 활용한 리플렉티브 프린트를 적용한 점이 차별화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