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아산FC, 2023시즌 주장단 선임
주장 박세직, 부주장 이학민-김혜성-김강국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아산프로축구단(구단주 박경귀·이하 충남아산)2023시즌 팀을 이끌 주장단을 9일 발표했다.

 

주장에는 박세직, 부주장에는 이학민-김혜성-김강국을 선임했다.

 

주장 박세직은 2012년 전북현대에 입단해 인천유나이티드, 아산무궁화, 충남아산에서 활약하며 K리그 통산 236경기에 출전한 베테랑이다. 2022시즌 팀 내 최다 출전인 39경기에 나서 21도움으로 맹활약했다.

 

박세직은 그라운드 밖에서도 존중받아오는 선수다. 2020시즌 충남아산 초대 주장으로 선임돼 2시즌 간 온화한 리더십과 솔선수범의 자세로 선수 및 코칭스태프 뿐만 아니라, 구단 관계자 모두에게 귀감이 돼왔다. 올 시즌 다시 주장으로 선임돼 가교역할 등 주장으로서 팀을 잘 이끌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부주장에 선임된 이학민은 K리그 통산 183경기에 출전한 베테랑 수비수다. 2022시즌 27경기 동안 21도움을 기록하며 측면에서 공·수 겸장으로 활약했다.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올 시즌 충남아산의 중심을 잡아줄 것으로 기대된다.

 

김혜성과 김강국도 부주장으로 올 시즌 팀을 이끈다. 김혜성은 2021시즌 충남아산에 합류해 매 시즌 알토란 같은 활약을 선보였다. 수비형 미드필더로 팀의 중심을 잡아주었고 특유의 밝은 에너지로 팀 상승세의 원동력이 돼왔다.

 

김강국 또한 지난 시즌 36경기 53도움으로 맹활약하며 중원의 핵심으로서 팀 상승세에 앞장섰다. 성실한 훈련 태도 등 모범적인 모습을 꾸준히 보여주며 동료 선수들에게 귀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주장을 맡게 된 된 박세직은 주장으로서 솔선수범해 올 시즌은 작년에 아쉽게 놓쳤던 플레이오프 진출에 다가서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으며, 부주장 이학민은 올 시즌 목표한 바를 이루기 위해 더욱더 노력하고 부주장으로서 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희생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충남아산은 지난 5일부터 2차 전지훈련지인 경상남도 남해에서 올 시즌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기사입력: 2023/02/09 [17:42]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