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아산,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 아산데스크
  • 승인 2020.02.19 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농업기술센터 청사 전경
아산시농업기술센터 청사 전경

아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경복)가 오는 3월 6일까지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 30명을 모집한다.

도시농업관리사는 도시농업 관련 국가기술자격을 취득한 사람이 지정된 전문인력 양성기관의 도시농업 전문과정을 이수하면 농림축산식품부장관이 부여하는 자격으로, 도시민의 도시농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도시농업 관련 해설·교육·지도 및 기술보급을 담당한다.

이에 농기센터는 지난해 도시농업전문인력 양성기관으로 지정 받아 올해 처음 이번 교육과정을 개설한 것으로, 지역 도시농업을 선도할 전문지식과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교육은 오는 4월 14일~10월 20일 매주 화요일 24회(98시간) 동안 도시농업의 이해, 도시농업 기술, 작물별 재배방법 등 이론과 실습 교육으로 진행된다.

또 80시간 이상 출석과 교육평가 60점 이상 및 도시농업 교육프로그램 발표 등 세가지 모두 충족 시 수료증을 교부한다.

한편 교육대상자는 도시농업에 관심이 있거나 도시농업관리사 자격취득을 희망하는 아산시민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신청방법은 아산시청 및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해당 증빙서류를 농기센터 특화기술팀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특히 도시농업 관련 국가기술자격 취득자, 농업관련 경력자 등은 우선 선발 할 계획이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