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주 컴백(2021.05.17~22일) 로켓펀치, 엘라스트 U, 블링블링, 에스파, 성시경, 헤이즈, 트라이비, 픽시, 태민, TO1, 프로미스나인, 임정희, 방탄소년단 제공 각 소속사
다음 주 컴백(2021.05.17~22일) 로켓펀치, 엘라스트 U, 블링블링, 에스파, 성시경, 헤이즈, 트라이비, 픽시, 태민, TO1, 프로미스나인, 임정희, 방탄소년단 제공 각 소속사

[아트코리아방송 = 이용선 기자] 다음 주(2021.05.17~22일)에는 걸그룹 컴백 대전 속에 음원 강자들의 선전이 기대된다. 

 

로켓펀치가 '뉴트로 요정'에 도전하고, 프로미스나인도 상상 속 여행으로 힐링을 선사한다. 에스파, 트라이비, 블링블링, 픽시는 더욱 강렬해진 음악으로 팬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TO1이 팀명을 바꿔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엘라스트는 그룹 내 첫 유닛 '엘라스트 U'를 출격시킨다. 

 

이외에도 성시경, 헤이즈, 임정희, 태민 등 독보적인 음원 강자들이 아이돌들의 컴백 러시 속에 완성도 높은 앨범으로 진가를 드러낼 예정이다. 방탄소년단은 '빌보드 뮤직 어워즈'(BBMA)에서 신곡 'BUTTER'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에스파(aespa) 'Next Level' 제공 SM엔터테인먼트
에스파(aespa) 'Next Level' 제공 SM엔터테인먼트

SM 신인 걸그룹 에스파(aespa)가 5월 17일 신곡 'Next Level'(넥스트 레벨)로 컴백한다.

 

신곡 'Next Level'은 그루비한 랩과 에너지 넘치는 베이스 리프가 돋보이는 힙합 댄스곡으로, 에스파의 파워풀한 보이스와 버라이어티한 곡 진행이 매력적이다.

 

더불어 가사에는 에스파와 아바타 'ae'(아이)의 연결을 방해하고 세상을 혼란에 빠트린 존재, 'Black Mamba'(블랙맘바)를 찾기 위해 'KWANGYA'(광야)로 떠나는 여정을 담은 세계관 스토리를 흥미롭게 풀어냈다. 17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로켓펀치 새 앨범 'Ring Ring' 제공 울림엔터테인먼트
로켓펀치 새 앨범 'Ring Ring' 제공 울림엔터테인먼트

로켓펀치가 약 8개월 만에 발매하는 새 앨범 '링링(Ring Ring)'을 통해 올여름을 책임지는 '뉴트로 요정'으로 자리매김한다. 


새 앨범 'Ring Ring'은 동명의 타이틀곡 '링링(Ring Ring)'을 포함해 수록곡 '아이 원트 유 배드(I Want U Bad)', '라이드(Ride)' 등 총 3곡이 수록된다.

 

로켓펀치의 첫 번째 싱글 앨범 '링링(Ring Ring)'은 '새로움'이라는 뜻의 '뉴(NEW)'와 '복고'라는 뜻의 '레트로(RETRO)'를 합친 신조어 '뉴트로(NEWTRO)' 콘셉트가 돋보이는 앨범이다. 'Ring Ring'은 신스웨이브(Synthwave) 장르에 80년대 신스 팝(Synth pop) 스타일을 혼합한 곡으로, 통통 튀고 위트 있는 가사 속 당당한 사랑을 표현하는 로켓펀치만의 새로운 도전을 알리는 곡이다. 1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프로미스나인(fromis_9) '9 WAY TICKET' 사진 프로미스나인 공식 SNS
프로미스나인(fromis_9) '9 WAY TICKET' 사진 프로미스나인 공식 SNS

걸그룹 프로미스나인(fromis_9)이 상상 속 여행으로 신선한 힐링을 선물한다.

 

프로미스나인은 17일 두 번째 싱글 '9 WAY TICKET (나인 웨이 티켓)'을 발매하고 타이틀곡 'WE GO (위 고)'로 올해 첫 음악 활동에 나선다. 이번 앨범에 수록된 'WE GO'와 'Airplane Mode (에어플레인 모드)', 'Promise (프로미스)' 등 총 3곡을 통해 프로미스나인이 준비한 상상 속 여행 콘셉트의 흐름과 목적을 모두 느낄 수 있다.


타이틀곡  'WE GO'는 이전 앨범 타이틀곡 'Feel Good(필 굿)(SECRET CODE)'을 작업한 이우민 'collapsedone'이 작곡에 참여, 다시 한번 프로미스나인과 호흡을 맞췄다. 또, 멤버 박지원이 작사에 참여한 'Airplane Mode'와 마지막 트랙 'Promise'까지 수록곡 역시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프로미스나인의 두 번째 싱글 '9 WAY TICKET'은 멤버 수와 같은 숫자 '9'와 '편도 티켓'이라는 의미의 'WAY TICKET'이 더해진 이름이다. 

 

태민 'Advice' 제공 SM엔터테인먼트
태민 'Advice' 제공 SM엔터테인먼트

태민의 세 번째 미니앨범 '어드바이스(Advice)'가 오는 18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음원 공개된다.


이번 앨범에는 다크한 매력의 타이틀 곡 어드바이스', 소녀시대 태연이 피처링한 '이프 아이 쿠드 텔 유(If I could tell you)' 등 다양한 분위기의 총 5곡이 수록돼 있다.


타이틀 곡 ‘Advice’는 트랩 비트 위에 마이너한 피아노 선율과 콰이어가 어우러져 웅장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R&B 곡으로, 가사에는 고정관념에 사로잡혀 상대를 재단하는 이들을 향한 경고를 담았으며, 시니컬한 감정을 쏟아내듯 표현한 태민의 날카로운 싱잉랩이 매력을 더했다. 더불어 이번 안무는 가사에 맞춰 경고하는 듯한 핸드 제스처를 비롯해 태민의 카리스마를 극대화한 퍼포먼스를 만날 수 있어 시선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트라이비(TRI.BE)  'Conmigo' 제공 티알엔터테인먼트, 멜로우엔터테인먼트
트라이비(TRI.BE) 'Conmigo' 제공 티알엔터테인먼트, 멜로우엔터테인먼트

그룹 트라이비(TRI.BE)가 3개월 만에 컴백한다. 트라이비가 18일 오후 6시 새 디지털 싱글 'Conmigo(꼰미고)'를 발매한다.


'Conmigo'는  ‘러버덤 (RUB-A-DUM)’과 ‘LORO’ 2개 트랙이 수록됐다. 신사동호랭이와 EXID 엘리(ELLY)가 데뷔 싱글에 이어 다시 한번 공동 프로듀싱을 맡았으며, 더욱 강렬해지고 중독성 강한 음악으로 전 세계 K-POP 팬들의 귓가를 사로잡을 계획이다.

 

엘라스트 U 'Remember' 제공 이엔터테인먼트
엘라스트 U 'Remember' 제공 이엔터테인먼트

그룹 엘라스트(E'LAST)가 데뷔 후 첫 유닛(최인, 승엽, 로민, 원준)을 결성하며 다채로운 매력 발산을 예고한다. 


엘라스트 U는 '엘라스트 Ultimate(엘라스트 얼티밋)'의 줄임말로, 서로 다른 매력을 지닌 최인, 승엽, 로민, 원준 네 멤버가 어우러져 완전체 활동과는 또 다른 새로운 모습으로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엘라스트 U의 첫 번째 싱글 앨범 'Remember'는 오는 1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블링블링(Bling Bling) 'CONTRAST' 제공 메이저나인
블링블링(Bling Bling) 'CONTRAST' 제공 메이저나인

블링블링(Bling Bling / 차주현, 유빈, 마린, 최지은, 아야미, 나린)이 미니 1집 'CONTRAST'(컨트라스트)로 컴백한다. 


'CONTRAST'는 타이틀곡 'Oh MAMA(오 마마)'를 비롯해 'Milkshake(밀크셰이크)', 'G.G.B(지지비)', '너 나랑 놀래?'까지 총 4곡이 수록돼 있다. 블링블링의 첫 미니앨범 'CONTRAST'는 지난해 11월 발매한 데뷔 싱글 'G.G.B' 이후 약 5개월 만에 선보이는 앨범이다. '대비'에 초점을 맞춰 시크하면서도 여성스러운 두 가지 모습이 공존하는 블링블링의 모습을 담아냈다.  20일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TO1 'RE:BORN' 사진 TO1 공식 SNS
TO1 'RE:BORN' 사진 TO1 공식 SNS

그룹 TO1(티오원 / 치훈, 동건, 찬, 지수, 민수, 재윤, 제이유, 경호, 제롬, 웅기)이 첫 번째 미니앨범 ‘RE:BORN (리:본)'으로 20일 컴백한다. 

 

'RE:BORN'은 타이틀곡 ‘Son of Beast (썬 오브 비스트)’를 비롯해 ‘Reborn (Intro.)’ ‘매운맛’ ‘Surf (서프)’ ‘Hello Goodbye (헬로우 굿바이)’ ‘너만 있다면 (With You)’ ‘Son of Beast (English Ver.)’ ‘피어나 (TO1 Ver.)’까지 총 8곡이 수록됐다. 이 가운데 ‘너만 있다면 (With You)’은 팬을 위한 트랙으로 투게더(팬덤명)에게 의미 있는 선물이 될 전망이다.

 

‘우리는 하나로 존재한다(TOgether as 1)’라는 뜻을 담아 팀명을 변경한 TO1의 ‘RE:BORN’은 TO1만의 음악적 아이덴티티에 새로운 내일을 향해 도약하는 청춘을 위한 메시지를 담아낸 앨범이다.

 

헤이즈(Heize) 'HAPPEN' 제공 피네이션(P NATION)
헤이즈(Heize) 'HAPPEN' 제공 피네이션(P NATION)

믿고 듣는 가수 헤이즈(Heize)가 7번째 EP 'HAPPEN'으로 5월 20일 컴백한다.


'HAPPEN'은 헤이즈가 약 11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이자, 지난해 싸이가 수장으로 있는 피네이션에 합류 후 처음으로 발표되는 앨범이다.


'HAPPEN'에는 타이틀곡이자 첫 번째 트랙 '헤픈 우연'을 포함해 '처음처럼 (Feat. 개리)', '감기 (Feat. 창모)', 'Why', '미안해 널 사랑해 (Feat. 김필)', '빗물에게 들으니 (Feat. 안예은)', '어쨌든 반가워', 'Destiny, it's just a tiny dot.'까지 총 8곡으로 구성됐다. 헤이즈는 연주곡인 'Destiny, it's just a tiny dot.'을 제외한 1~7번 트랙의 작사, 작곡에 직접 참여하며 자신의 음악적 색채를 더욱 짙게 담아냈다.

 

임정희 'Not4$ale' 제공 P&B엔터테인먼트
임정희 'Not4$ale' 제공 P&B엔터테인먼트

가수 임정희가 자작곡으로 컴백한다. 임정희의 이번 신보는 지난 2017년 발매한 캐럴 앨범 ‘The Christmas Day’ 이후 3년 5개월 만에 발매하는 신곡이자 자작곡이다. 지난 활동들을 통해 자신만의 소울과 깊은 감성으로 대중들에게 ‘소울 여제’로 자리 잡았던 임정희는 자신만의 진솔함이 담긴 'Not4$ale'을 통해 ‘싱어송라이터’로의 첫 발을 내딛는다.

 

임정희의 신곡 ‘Not4$ale’은 기존 뛰어난 가창력과 소울 감성으로 대중들의 사랑을 받았던 임정희의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데뷔 이후 음반과 다수의 음악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자신만의 소울 감성을 전하며 자타공인 ‘소울 디바’로 활약해온 임정희는 이번 앨범을 통해 뮤지션으로서의 진가를 다시 한번 드러낼 예정이다. 2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픽시(PIXY) (Chapter02. Fairy forest 'Bravery') 제공 올라트엔터테인먼트, 해피트라이브엔터테인먼트
픽시(PIXY) (Chapter02. Fairy forest 'Bravery') 제공 올라트엔터테인먼트, 해피트라이브엔터테인먼트

그룹 픽시(PIXY/ 엘라, 샛별, 수아, 디아, 로라, 다정)가 'Fairy forest의 두 번째 이야기(Chapter02. Fairy forest 'Bravery')'를 꺼내놓는다. 

 

'Bravery'에는  타이틀곡 'Let Me Know'를 비롯해 Intro : sgniw ym htiw ylF (Fly with my wings), The Moon, Greedy, Insomnia, 날개(Wings) Remix 등 총 6개의 수록곡을 감각적으로 담고 있다.


이번 세계관 역시 데뷔 앨범에 이어 멤버 샛별이 함께 참여하여 몰입도를 높였으며 진정성을 한층 더 부각시켰다. 또한 다양한 장르의 음악으로 변화무쌍한 콘셉돌로서의 음악적 스펙트럼과 넘치는 에너지를 느낄 수 있어 픽시의 활동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음악적, 실력적으로 한층 더 성장하며 가요계에 돌풍을 한 번 더 일으킬 픽시의 첫 미니 앨범 'The 1st Mini Album ‘Bravery'는 오는 20일에 만나볼 수 있다.

 

성시경 정규 8집 'ㅅ(시옷)' 제공 에스케이재원
성시경 정규 8집 'ㅅ(시옷)' 제공 에스케이재원

가수 성시경이 정규 8집 ‘ㅅ(시옷)’으로 돌아온다.


‘ㅅ(시옷)’은 성시경이 지난 2011년 9월 발매한 ‘처음’ 이후 약 10년 만에 선보이는 정규 앨범이다. 타이틀곡 ‘I Love U (아이 러브 유)’를 비롯해 지난해 5월 발매한 ‘And we go(앤 위 고)’, ‘방랑자’ ‘우리 한 때 사랑한 건’ ‘너를 사랑했던 시간’ ‘이음새’ ‘마음을 담아’ ‘Mom and dad (맘 앤 대드)’ ‘널 잊는 기적은 없었다’ ‘WHAT A FEELING (왓 어 필링)’ ‘나의 밤 나의 너’ ‘영원히’ ‘자장가’ ‘첫 겨울이니까’까지 총 14곡이 수록됐다.

 

성시경의 정규 8집 ‘ㅅ(시옷)’은 일상 속 사람, 사랑, 삶, 시간, 상처, 선물, 손길, 시 등 ㅅ(시옷)으로 시작하는 평범하지만 소중한 것들에 대한 메시지를 성시경만의 감미로운 음색으로 담아낸 앨범이다. 

 

방탄소년단 'Butter' 제공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 'Butter' 제공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은 오는 21일 경쾌한 댄스 팝 장르의 새 디지털 싱글 'Butter'를 전 세계에 동시 공개한다.


‘Butter’는 신나고 경쾌한 분위기의 댄스 팝 장르로, 방탄소년단의 부드러우면서도 카리스마 넘치는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한편 방탄소년단(BTS)은 24일(한국시간) 미국 음악 시상식 '빌보드 뮤직 어워즈'(BBMA)에서 신곡 '버터'(Butter)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