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재집권할 일 없다

민주평등사회를 위한 교수연구자협의회

이태원 참사에 대한 성명


구할 수 있는 사람들을 경찰이 구하지 못했고 무능한 권력자들이 오히려 책임을 회피하고 제대로 된 사과를 하지않으니, 네월호,참사 때의 해경이나 권력자들과 한 치도 달라지지않았다.” 라는 얘기까지는 맞는 얘기라고 볼 수 있다.

 

네월호 참사 후 5년 집권했던 문재인 정부에서 왜 한 치도 달라지지 못했는지 한 마디 비판없는 것도좋다.

집권한지 6개월된 윤석열 정권이 또 언제 일어날지 모르는 심각한 자연재해를 잘 관리하고 대처할 능력이 있다고 생각않는다.”는 것도, 그래, 그건 니 생각이고, 라고 넘어갈 수 있다.

 

이 성명서에서 제일 심각한 건 이들이 학생의 날에 윤석열 퇴진시국 선언을 발표한 중고생 1511명과 청년추모행동을 만든 청년 정치인들에게서 희망을 본다는 대목이다.

 

민주주의 사회에서 국민의 선거로 뽑은 대통령을 참사가 났다는 이유로 퇴진을 요구하는 학생들에게서 희망을 본다고?

이 성명서를 작성한 교수들이 누군지 모르겠지만 이들에게는 대선에 불복하고 선거 결과를 무시하고 큰 사고가 났다는 이유로 대통령을 끌어내리는게 민주주의라는 건가?

 

아직 성인이 안 된 중고등 학생들이 헌정 질서를 무시하고 우리 맘에 안드니 갈아치워라는 막가파식 어거지를 부리는 걸 정치적 행동이랍시고 하는 모습에서 희망을 본다’?

 

정권을 반대할 수 있고 자신들이 옳다고 생각하는 정당을 지지할 수 있다. 그러나 어디까지나 민주주의의 원칙과 절차를 지키는 선에서 해야한다.

 

윤석열 정부가 하는일이 못마땅하다면 다음 총선, 다음 대선에서 민주당을 많이 찍어 달라고 설득하면 된다.

다짜고짜 퇴진? 탄핵? 헌정질서가 이렇게 함부로 무시해도 되는 원칙이라는 건가. 대체 이 교수들은 뭘 배우고 학위를 따서 교수 자리에 앉은 사람들일까.

 

민주당 지지자들아 이런식으로 막무가내로 구니까 5년 만에 정권 교체된 거다.

앞으로도 이 따위로 나가는 한 민주당이 다시 정권 잡을 일은 없을 거다.

 

 

작성 2022.12.01 04:15 수정 2022.12.01 04:15
Copyrights ⓒ 개미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김태봉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유튜브 NEWS 더보기

월간openARTs 프로젝트 Inner narture 알림 - 복합문화예술공간 머지(Anu naran)

당산SKV1 youtube L

당산SKV1 youtube L

한국IT산업뉴스 라이브 정읍마벨헤어 국가기능이미용장 박진숙원장 인터뷰

한국IT산업뉴스 라이브 건행AI부동산공안중개사 인터뷰

2024년 4월 23일

키코픽쳐스

루카스 박수복 예술가

박수복 화백, 안견기념사업회 3대 이사장 취임| TJB 대전·세종·충남뉴스

[스코어 잘내는 법] 긴 파4 공략법/Long Par4 hole Strategy

골프 클럽 구입시 체크리스트

웨지 그루브를 만져보세요. 맨질거리면 바꿀때입니다. RG40웨지는 부담이 없습니다

골프, 왼팔로 칠까?오른팔로 칠까?

꼭 외워야 하는 드라이버와 아이언 잘 치는 법 총정리

진마켓골프, X087 프리미엄 V2고반발드라이버에 대한 질문과 답변을 정리했습니다.

발칙한 스윙 팁, 머리를 움직여라!

골프 레이저거리측정기, 120% 활용하는 법

뒷땅부자, 토핑맨붕 고민 이제 그만! 치퍼가 왔어요!

2025 APEC 정상회의는 반드시 경주에서

정주갑 300용사 부흥단 대표총재_제2회 300용사 부흥단 뉴욕 햇불 기도회

2023-01-30 10:21:53 / 김종현기자
/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