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엑셈 자회사 신시웨이, SaaS 전환 참여 기업 우수 표창 수상
  • 기사등록 2023-02-09 16:37:31
기사수정

엑셈 자회사이자 데이터베이스(DB) 보안 전문 기업 신시웨이가 8일 한국소프트웨어기술진흥협회(KOSTA)에서 주관하는 ‘소프트웨어 기업의 SaaS 전환 및 활용 교육’에서 교육 참여 우수 기업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 (사진) 신시웨이


소프트웨어 기업의 SaaS 전환 및 활용 교육은 한국소프트웨어기술진흥협회가 성공적인 클라우드 비즈니스 모델의 전환과 성공을 필요로 하는 중·소기업에게 제공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비즈니스 아키텍처 설계 및 분석’, ‘소프트웨어 제품 관리’, ‘데이터 모델링’ 등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전환 필요 기업을 대상으로 한 기업수요맞춤형 훈련사업이다. 지난해 6월부터 12월까지 6개월간 진행됐다.


신시웨이는 클라우드에서의 통합 데이터 보안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해 지난해 클라우드 개발 조직을 개편하고 올해 클라우드사업팀을 신설하는 등 소프트웨어 전환에 필요한 역량 교육과 연구·개발(R&D)에 적극적으로 투자를 확대하며 경쟁력 강화에 나서고 있다.


신시웨이는 국내 주요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서 제품을 공급하며 매년 최고 매출 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발표한 ‘클라우드 산업 실태조사’에 따르면 2019년부터 2021년까지 국내 클라우드 연평균 성장률은 18%로 같은 기간 신시웨이 클라우드 연평균 성장률은 79%를 보이며 4배 이상의 높은 성장률을 보인다.


주요 매출 증가 요인으로는 행정·공공기관 정보시스템 클라우드 전환과 중·소규모 시스템의 클라우드 우선 전환,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증가에 따른 보안 소프트웨어 수요 증가 등이다. 국내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서 유일하게 DB 접근제어와 암호화를 동시에 제공하며 통합 DB 보안 관리로 인한 관리자 리소스를 줄인 것이 경쟁력을 높이고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신시웨이 유경석 전무(고객본부장)는 “2026년 세계 클라우드 보안 시장은 775억 달러(한화 약 97조2000억원)에 달할 것으로, 매년 지속적인 고성장이 전망됨에 따라 보안 기업은 시대의 흐름과 트렌드를 이해하고 사업 전략을 추진해야 시장 공략을 가속화할 수 있다”며 “신시웨이는 보유하고 있는 보안 기술과 신기술을 클라우드 보안 기술로 전환하며 국내는 물론 글로벌 서비스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78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